한진그룹 관련 종목
진에어 272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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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는 2008년 1월 23일 설립되어, 2008년 4월 5일 정기항공운송사업면허 및 노선개설면허를 취득하고 항공운송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항공운송산업에 속한 회사로서 항공기를 이용한 운송 서비스를 주요 상품으로 하여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있음. 동사는 예약, 발권 등의 기능을 통해 생산과 판매가 일어나는 무형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재고가 잔존하지 않음.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3.9% 감소, 영업손실은 9.5% 증가, 당기순손실은 20.3% 증가. 동사의 서비스는 항공기로 제공되며, 3분기 기준 동사는 리스계약을 통하여 BOEING 737-800를 19대, BOEING 777-200를 4대, 총 23대를 보유함. 4분기 이후 해외 코로나19 와 입국 제한 완화 상황 등을 주시하여 수요회복에 맞춰 지방공항에도 노선을 개설 및 운영할 계획임.
한국공항 005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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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8년에 설립되어 1976년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 항공기 지상조업, 장비대여 및 항공화물 하역 등 용역 사업 및 먹는 샘물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음. 주목적사업인 항공운수보조 사업은 국내 공항에서 항공기 지상조업, 항공기 급유조업, 항공화물조업 등을 수행하고 있음. 동사의 종속회사인 에어코리아는 항공여객 탑승수속 (Check-In), 출입국 지원, 운항관리(Flight Operation)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음.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5% 증가, 영업손실은 89.5% 감소, 당기순손실은 92.9% 감소.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여객기 수요가 급감하고 있으며, 이와 연계된 사업량 감소의 영향으로 당기 수익성이 악화되는 등 현재 사업 여건은 어려운 현실에 직면하여 있음. 원가부담을 해소하고자 업무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효율적인 인력 운영을 지속적인 추진 및 생산성 향상으로 영업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있음.
한진칼 180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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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는 2013년 8월 1일을 분할기준일로 대한항공으로부터 인적분할 방식으로 설립되었으며, 2013년 9월 16일 유가증권시장에 주권을 상장함. 동사는 지주회사로서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한 회사로 법적기준 이상으로 해당회사의 주식(의결권)을 보유함으로써 그 회사에 대하여 실질적인 지배권을 취득하는 것을 사업의 목적으로 하는 회사임. 주요 종속회사로 대한항공, 한진 등이 있음.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5% 감소, 영업손실은 1.2% 감소, 당기순손실은 59.2% 감소. 2021년 3분기 동사 화물사업 노선수익은 1조 6,503억원을 달성하며 전분기에 기록한 역대 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함. 2021년 3분기 도쿄 올림픽 개최, 가을학기 미국 유학생 이동 증가 등의 영향으로 국제선 수송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대폭 개선됨.
대한항공 0034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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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는 2021년 9월말 기준 총 156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국내 13개 도시와 해외 42개국 107개 도시에 취항하여 항공운송사업을 수행하고 있음. 항공운송사업과 더불어 항공기 설계 및 제작, 민항기 및 군용기 정비, 위성체 등의 연구ㆍ개발을 수행하는 항공우주사업 등의 관련 사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음. 코로나 팬데믹 이후, 공급망 정체 및 긴급성 수요의 증가로 항공화물 시장은 지속 호조세를 보이고 있음.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화물운송수익 극대화 전략 구사를 통해 영업수익은 별도기준 전년대비 6.9% 증가한 5조 9,275억 원을 기록함. 무인기 부문은 사단정찰용 무인기 양산 납품을 완료하였고 후속 신규 모델인 수직이착륙 무인기 개발하고 있으며, 도심항공모빌리티(UAM) 기술개발에 착수하고, 우주산업 관련 정부 과제를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있음.
한진 002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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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 사업, B2B/B2C 택배사업, 국제특송 및 해외주선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ESG경영 강화를 위한 녹색경영을 추진하고 있음. 해외 구매대행 서비스인 이하넥스사업, 정비사업등 연관 사업 수행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음. 매출구성은 택배사업 44.80%, 기타 25.62%, 육운사업 15.69%, 하역사업 15.83%, 해운사업 1.23%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6% 증가, 영업이익은 9.8% 감소, 당기순이익은 2298.7% 증가. 택배 물동량은 지속적 증가하고 있으며, 택배 단가 인상은 하반기동안 점진적으로 실적에 반영 될 것으로 기대됨. 국내화물 수송량은 국내 경기변동 상황, 수출입 물동량 변화 등 국내외 경기변동에 따라 기복을 보이나, 산업규모의 확대와 더불어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음.
유수홀딩스 00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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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는 "대한해운공사법"에 근거하여 "해운업, 수출입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49년 12월 23일 "대한해운공사"로 설립됨. 동사는 2014년 12월 31일 기준으로 법률상 지주회사 요건 미충족으로 지주회사에서는 적용 제외되나 자회사의 주식을 확보, 유지, 관리하는 등 실질적인 지주회사임. 동사의 영업수익은 임대사업수익, 자회사의 배당수익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145.2% 증가. IT부문은 선사 및 항만 중심의 해외 솔루션 사업 성과로 2021년 3분기 400억원의 매출 실적(싸이버로지텍 별도 기준)을 달성함. 종합물류부문은 해상, 항공매출이 전년동기 대비하여 각각 181.4%, 50.5% 증가함에 따라, 전체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69.6% 증가한 2,995억원을 기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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