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그룹 관련 종목
플레이디 237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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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는 2010년 3월 12일 설립되어, 2020년 3월 12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되어 회사의 주식 매매가 개시함. 동사는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퍼포먼스광고 등 PC 및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 고객이 필요로 하는 디지털마케팅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광고대행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음. 국내 포털 업체에 이어 국내 광고 시장에서 중요한 입지를 구축하여 국내 광고 시장 생태계의 변화를 주도 중임.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5.1% 증가, 영업이익은 254.8% 증가, 당기순이익은 140.5% 증가.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기 위해 일본 디지털 광고 시장 진출을 추진하였고, 일본지사 설립을 완료하여 일본 디지털 광고 시장 확대를 본격화 할 계획임. 디지털마케팅 솔루션 그룹 techHUB는 광고 운영에 필요한 모든 영역의 솔루션을 포함하고 있으며, 노하우 및 Big Data를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고도화.
나스미디어 089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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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는 2000년 3월에 설립되어 디스플레이광고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 및 모바일, IPTV, 디지털옥외광고 매체판매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2020년 11월 미디어 커머스 시장에 진출하여 현재까지 4건의 자체 브랜드(편백네, 더블퍼센트, 디에센셜/데이팩, 산삼백서)를 런칭함. 동사는 KT와 함께 문자 기반의 CPS 광고 상품 케이딜(K-Deal)을 2021년 출시함.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2% 증가, 영업이익은 34.9% 증가, 당기순이익은 24.2% 증가. 2021년 광고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4.6% 성장한 12조 5,500억원이 될 것으로 전망됨. 일본 디지털 광고 시장에도 진출하며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으며 향후 브랜드/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장할 계획이며, 국내 광고 사업의 성장과 함께 일본 디지털 광고 시장 확대를 본격화할 계획임.
지니뮤직 043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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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는 온라인 음악 서비스 및 음악 유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1991년 2월 7일에 설립되었으며 2000년 7월 18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다양한 국내외 고음질 디지털 앨범 스튜디오 원음급 초고음질 프리미엄 FLAC 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AI 뮤직컬러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함. 동사는 주주사인 CJ ENM으로부터 확보한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자체 플랫폼 운영을 통해 디지털 음악 서비스를 제공함.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감소, 영업이익은 18.8% 증가, 당기순이익은 14.7% 증가. 매출 감소와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하락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함. 통신사 고객의 멤버십 포인트 사용을 통한 음악이용 형태별 세분화되고 합리적인 가격의 이용권 판매하는 등 통신사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비즈니스모델을 개발하여 음악 사업 영역을 확대할 계획임.
KTis 0588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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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는 2001년 6월 27일에 케이티의 114번호안내서비스 사업이 분사하여 설립되었으며, 2010년 12월 17일 한국거래소에 상장됨. 동사는 KT 고객센터, 114전화번호안내사업, 지역광고사업(우선번호안내서비스) 및 컨택센터사업, 유통사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GiGA인터넷, IPTV, 인공지능 TV 기가지니, SMB 상품 등 다양한 서비스로 영업활동을 하고 있음.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7% 증가, 영업이익은 6.6% 증가, 당기순이익은 7.1% 증가. 판관비가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지만 매출이 더 큰 폭으로 증가하여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증가함. 컨택센터 아웃소싱 수요는 기업들의 투자 위축과 IT예산 삭감 등으로 성장세가 다소 지체되는 양상을 보이기도 했지만 최근에는 기 구축된 컨택센터에서 매출창출을 이뤄내며 가능성 증명하는 중.
케이티알파 036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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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는 1991년 12월 12일 설립되었으며, 1999년 12월 24일자로 한국거래소의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되었음. 국내 최초로 데이터방송 T커머스 채널 'K 쇼핑'을 오픈하여 T커머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스마트디바이스 기반을 중심으로 영화, 영상, 교육 등의 컨텐츠를 제공함. 매출은 커머스 70.99%, 콘텐츠 12.85%, ICT 16.17%로 구성됨.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0.1% 증가, 영업이익은 77.2% 감소, 당기순손실은 150.7% 증가. 매출액 증가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인건비 등 주요비용의 증가로 영업이익 감소를 초래. T커머스는 TV, 인터넷, 모바일을 통한 마케팅 강화 전략을 통해, 콘텐츠 부문은 다양한 프로모션 강화와 콘텐츠 판권 사업 강화 등을 통해 실적을 개선할 계획임.
KT서브마린 0603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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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는 1995년 4월 17일 설립되었으며, 2002년 2월 15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해저통신/전력케이블 건설과 유지보수사업, 해저파이프라인 설치/매설, 특수케이블 설치/유지보수, 탐사 등 Offshore사업, 해상구조물 제작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의 2021년 상반기 매출은 건설공사 65.92%, 유지보수 33.95%, 기타 0.13%로 구성되어 있음.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8.9% 감소, 영업이익은 291.3% 감소, 당기순이익은 105.4% 감소. 매출 감소의 영향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전년동기 대비 감소함. 동사는 정부의 신·재생 에너지 공급원 확대 정책으로 추진되고 있는 서해안 해상풍력단지 조성, 제주도 및 서남해안 해상풍력단지 건설 프로젝트 등 전력 연계계통 해저케이블공사 사업으로의 진출을 적극적으로 시도하고 있음.
KT 030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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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는 정보통신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1년 12월 10일에 설립되었으며, 1998년 12월 23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음. 무선통신, 초고속인터넷, IPTV 등 핵심사업에서의 지속적인 성장 뿐 아니라, IDC, Cloud, AI/DX 등 B2B 성장사업에서도 성과를 창출하며 디지털 플랫폼 기업(Digico.)으로 변화해 나가고 있음. 매출은 ICT 75.7%, 금융 14.54%, 위성방송 2.67% 등으로 구성됨.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 증가, 영업이익은 27.4% 증가, 당기순이익은 61.3% 증가. 매출액 증가가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의 증가를 상쇄하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상승함. 국내 통신시장은 성숙기에 진입하여 성장이 쉽지 않은 상황임. 성장을 이어가기 위한 전략으로 비통신 사업을 키우고 있음. 모바일 커머스, 디지털 음악사업, 머천다이즈, 보안산업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음.
KTcs 058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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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는 2001년 6월에 KT의 114 번호안내서비스 사업이 분사하여 설립되어 2009년 10월 사명을 '한국인포데이타 주식회사'에서 '주식회사 케이티씨에스'로 변경함. KT의 계열회사이며 KT 컨택센터, 오픈마켓 컨택센터, 114사업, 유통사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KT 유/무선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병원,공공기관 등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음.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7% 증가, 영업이익은 51.1% 증가, 당기순이익은 62.3% 증가. 유통사업 호조로 매출이 증가하여 인건비 및 판관비 증가에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상승함. 동사 유·무선통신 사업은 다양한 홈네트워크서비스, IOT 제품 등과 결합하는 등 변화의 속도가 빠른 시장으로 연관 서비스 확대 를 통해 성장해가는 중임.
이니텍 053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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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는 1997년 6월 13일 상법에 근거하여 소프트웨어개발 및 공급을 목적으로 설립됨. 동사의 주력 사업은 정보보안산업 분야 중 컨텐츠/정보유출 방지보안 및 암호·인증 제품군으로 분류됨. 동사의 금융 IT사업은 SI 서비스, IT시스템 운영관리 및 ASP 서비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1, 2금융권, 보험사 등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4.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59.7% 감소. 매출 감소 및 원가율 상승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감소함. 동사는 정보보안산업 트렌드에 부합하는 사설/간편인증, 통합인증, Cloud 환경 지원 사업에 집중하여 높은 성과를 창출하고 신규 보안 솔루션 개발을 통한 보안제품 확대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임.
스카이라이프 053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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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법에 근거한 위성방송서비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국내 최초로 H.264 기반의 다채널 HD를 사업화하여 국내 HD방송서비스 시장을 선도함. 2015년 국내 최대 UHD 다채널 서비스를 출시하고, 2021년 9월말 기준UHD 6채널, Ultra Audio 2채널 등 총 274채널을 운영하고 있음. 2020년 10월, 알뜰폰과 위성방송,인터넷을 더한 3종 결합상품(TPS) 판매를 통해 TPS사업자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함.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3% 감소, 영업이익은 11.1% 감소, 당기순이익은 7.8% 감소. TPS에 집중하면서, 커머스 사업 매출 감소하였고, TPS 가입자 유치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 집행에 따라 영업이익도 전년동기대비 감소함. '코로나19' 등으로 촉발된 비대면 유통채널의 확대 요구로, 디지털마케팅 확대, 온라인 가입프로세스 개선 등 지속적인 시장의 요구에 부응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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