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정보 / / 2022. 1. 12. 05:14

엔젤산업 테마 관련 수혜주 대장주 주식 종목 총정리

엔젤산업은 0~14세 영유아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의류, 완구, 애니메이션, 책뿐만 아니라 어린이 전용백화점, 미용실, 사진관, 체인놀이방 등 아이들 관련 모든 사업을 총칭함. 엔젤산업은 아동인구 감소 추세에도 불구하고 Six Pocket(외동아 양육 가정에서 부모, 조부모, 외조부모의 소비가 한 외동아에 집중되는 현상)으로 대변되는 사회 현상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음. 특히, 의류, 분유, 유모차, 완구 등의 제조업 시장에 비해 애니메이션, 캐릭터, 교육 등 콘텐츠 산업이 눈에 띄는 성장을 이어가고 있음.

 

엔젤산업

엔젤산업

오로라 039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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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용품 디자인 및 머천다이징 전문업체. 유후와 친구들, 미요니 등의 캐릭터 보유.

 

동사는 1981년 설립된 오로라무역상사를 모태로 1985년 법인 전환함. 캐릭터디자인 전문기업으로서 캐릭터디자인을 개발하고 캐릭터완구를 상품화하여 국내외 시장에 브랜드마케팅을 하는 글로벌 다국적 회사임. 인도네시아와 중국의 생산법인에서 제품을 생산/공급하고 해외 판매법인과 디스트리뷰터를 통하여 해외시장에 판매하고 있음.  캐릭터의 개발은 캐릭터가 갖는 "One Source Multi Use" 의 특성상 다양한 분야에서 이루어 짐.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5% 증가, 영업이익은 59.9% 증가, 당기순이익은 107.1% 증가.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영업 이익을 상승 실현함. 동사 전체 매출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미국 사업 본부 매출이 호조를 보이며 외형 전반이 성장함. 동사는 연 10여회 이상의 Global Toy & Gifts Fair와 Animation Fair참가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적극 홍보중임.

 


토박스코리아 2154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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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동 신발 도소매업체. 미니멜리사, 씨엔타, PB브랜드, 휠라 등 전세계 최신트렌드 브랜드 슈즈 등을 국내 정식 유통하고 있음.

 

주요 제품은 유아동 신발로 현재 30여개의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를 국내 및 해외 판권자와 독점 및 홀세일(도매) 계약을 하여 판매하고 있음. 동사는 현재 백화점 33개, 아울렛 17개, 쇼핑몰 7개, 대리점 1개점로 총 58개점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 매출구성은 신발 약 89.27%, 악세서리 약 8.65%, 의류 약 1.09%, 기타 약1% 등으로 이루어짐.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동사의 매출액은 전분기 매출액 대비 4.28% 증가한 207.9억 원이며, 영업이익은 15.3억으로 흑자전환, 당분기순이익도 15.3억 원으로 흑자전환하였음. 온라인 쇼핑몰은 자사몰의 경우 중간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순이익 창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판매경로로, 온라인 시장 확대할 계획임.

 


삼성출판사 0682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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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동 서적,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등의 출판사업 영위.

 

동사는 유아동 출판물을 주축으로 하여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및 성인교양물, 휴게소사업, 임대사업을 통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온오프라인서점과 소셜쇼핑 등의 도서코너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군이 주를 이룸. 동사는 현재 유/아동 단행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음. 주요 종속회사로는 문구, 패션디자인 제품 및 사무용품을 제조하여 국내, 국외 직영, 체인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아트박스가 있음.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52.9% 감소.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특허받은 최첨단 어학기 T-Box와 청크 학습법을 바탕으로 흥미와 학습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영어 학습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함. 빠른 성장을 하고 있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의 컨텐츠 시장은 지속적인 개발과 신규기기 보급으로 새로운 형태로 조합된 컨텐츠들이 요구될 것이라고 예상됨.

 


웅진씽크빅 095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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씽크빅 브랜드의 학습지 교육문화사업(학습관리 서비스), 미래교육사업(독서관리 서비스), 기타사업(아동 및 성인 단행본 등) 등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2007년 5월 1일 '웅진'을 존속법인으로 하여 인적분할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2007년 5월 31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동사와 종속기업은 출판 및 교육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교육문화사업본부, 미래교육사업본부 등 출판 및 교육서비스 영역 전반에 걸친 사업 영위중.  동사의 상품 및 서비스 중개업은 2020년 5월자로 놀이의 발견으로 물적분할함.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5% 증가, 영업이익은 86.4% 증가, 당기순이익은 509.9% 증가. 외형 성장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크게 늘어남. 실적 개선으로 당기순이익 또한 대폭 증가함. 동사가 21년 7월 출시한 AI기반 영어말하기 학습 AI스피킹은 1만 회원 돌파하였으며, '21년 9월 AI기반 연산에 재미요소를 추가한 제품 AI바로셈을 국내 출시하였고, 글로벌 서비스 또한 오픈 예정임.

 


아가방컴퍼니 0139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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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의류 및 유아용품 제조, 판매업체. 아가방(AGABANG), 디어베이비(DEARBABY), 에뜨와(ETTOI) 등의 브랜드를 보유.

 

당사는 1979년 4월 설립되었으며 2002년 1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음. 유아용 의류와 완구류 등을 제조해 판매하는 기업임. 본사는 서울 역삼동에, 물류시설은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함. 미국과 중국에 현지 판매법인과 생산법인을 보유함. 중국 내수 유통, 수출업체 연태아가방복식유한공사, 미국에 위치한 AGABANG U.S.A.,lnc. 등 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국내와 해외 모두에서 매출액이 증가하며 실적이 성장하였음. 매출원가와 판관비 또한 매출액 증가율 대비 낮은 상승률을 보였으며, 인건비 감축에 성공하며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하였음. 비효율 오프라인 매장을 줄여 나가는 동시에, 온라인으로 전환을 지속적으로 늘려외형과 수익을 예년으로 다시 끌어 올리는 계기를 만들어 가고자 함.

 


삼천리자전거 024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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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대표적인 자전거업체. 유모차와 세발자전거로 사용할 수 있는 샘트라이크를 생산/판매 중. 유아용품 도소매업을 영위하는 쁘레베베를 종속회사로 보유.

 

동사는 각종 자전거의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9년 3월 29일에 설립되었으며, 1995년 1월 4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일반 자전거(산악용, 접이용, 씨티용, 아동용, 경기용, 하이브리드, 미니벨로, 로드바이크, 전기자전거, 특수형, 공공자전거)를 제조하여 국내 대리점 및 대형할인점에 공급하고 있음. 동사는 1,200여개의 대리점과 이마트 등 100여개의 대형할인매장과 여러 도매거래처를 확보.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1% 증가, 영업이익은 4.4% 증가, 당기순이익은 2.4% 감소. 카시트는 개발 기술의 난이도와 안전인증 획득에 드는 비용의 진입장벽이 높아 동사의 노하우와 인지도가  시장 경쟁력을 높이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음 친환경적 이동수단으로 정부, 주요 지방자치단체 및 민간기업들도 자전거의 보급과 인프라를 구축에 힘쓰고 있어 향후 자전거 산업은 꾸준한 성장세를 예상함. 

 


남양유업 003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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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유와 분유, 시유, 발효유, 치즈 등 유가공제품 및 카페믹스, 음료제품 등을 생산/판매하는 업체. 맛있는우유GT, 아인슈타인 GT 등 우유류, XO World Class 등의 분유류, 몸이가벼워지는시간17차, 앳홈 주스, 드빈치치즈 등을 판매중.

 

동사는 1964년 3월 13일에 설립되어, 분유, 시유, 발효유, 치즈 등 유가공제품 및 카페믹스, 음료제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회사로 197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동사의 영업 사업부문은 생산하는 제품의 형태에 따라 우유류, 분유류, 기타로 분류됨. 동사의 주요 제품으로는 맛있는우유GT, 아인슈타인GT, 몸이가벼워지는시간17차, 앳홈 주스, 드빈치치즈 등이 있음.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 감소, 영업손실은 23% 증가, 당기순손실은 19.1% 증가. 2021년에는 “과수원 오렌지”, “락토프리 저지방우유”, “아이꼬야 유기농 김”, “인스탄타 디카페인FD” 등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신제품/상품을 개발함. 국내 유아식 메이커 중, 유일하게 KOLAS(국제공인시험기관 인증)를 획득하여 외국 제품과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제품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음.

 


헝셩그룹 9002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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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 지주회사로 완구제품 및 완구부속품 제조업체 진장헝셩완구유한회사와 아동의류 판매업체 췐저우Jazzit어페럴유한회사 지분 100%를 소유.

 

동사는 완구를 자체 설계하고 연구개발하는 완구제조업체로서 실제 중국 내 영업자회사는 진장헝셩완구유한회사 및 췐저우Jazzit어페럴유한회사가 있음. 진장헝셩완구유한회사의 완구제품은 봉제완구, 전동완구 및 애니메이션광구가 있으며 모두 아동완구를 위주로 생산함. 헝셩그룹의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바탕으로 자체적인 브랜드인 Jazzit를 소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아동의류, 아동신발 및 아동가방 등을 판매함.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3% 감소, 영업이익은 85.7% 감소, 당기순이익은 94.3% 감소. 전 사업부문 매출 부진의 영향으로 원가 절감 노력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은 감소세를 보임. 중국 GB2626-2006인증과 미국 FDA인증 완료를 거쳐 KN95, N95, 컵형 마스크, 의료용 마스크, 일반 마스크 등 다양한 제품 라인을 생산 판매 중임.

 


캐리소프트 317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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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와 가족IP 기반의 미디어 콘텐츠 전문 기업. 키즈&패밀리분야의 영상과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OTT, IPTV, CATV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 또한 '캐리'(CARRIE)로 통칭되는 캐릭터와 브랜드IP를 활용해 커머스, 머천다이징, 라이선싱, 교육, 게임, 영화, 모바일 APP, 공연, 문화공간(키즈카페) 등의 사업을 한국과 중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영위중. 주요 상표로는 캐리, 엘리, 캐빈 등이 있음.

 

2014년 10월 유튜브 '캐리와 장난감친구들' 채널을 시작으로 어린이 방송국 '캐리TV'로 성장한 어린이와 가족 콘텐츠IP 전문 기업임. 키즈&패밀리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OTT, IPTV, CATV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 캐릭터 IP <캐리와 친구들>을 주인공 캐릭터로 등장시킨 극장용의 장편 애니메이션인 '캐리와 슈퍼콜라'를 영어, 중국어, 한국어의 3개 국어로 제작 중.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 증가, 영업손실은 8.1% 증가, 당기순손실은 1.4% 증가. 최근 몇 년간 영업손실 및 당기순손실이 지속되고 있으며, 매출액 또한 과거보다 하락한 수준에서 유지되고 있음.  메타버스가 차세대 주력산업으로 부상하면서, 메타버스 플랫폼에 반드시 필요한 캐릭터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어 성장이 기대됨.

 


락앤락 1153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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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유아용품 브랜드 헬로베베를 출시(2013년 3월)하여 관련제품을 제조/판매.

 

1978년 창립한 락앤락은 전 세계 120여 개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이다. 1998년 4면 결착타입의 신개념 밀폐용기를 선보이며 주방 생활의 혁신을 이끌었음. 우수한 기능과 디자인의 베버리지웨어(텀블러, 물병 등), 쿡웨어(프라이팬, 냄비 등), 소형가전 등 4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시장 선도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라이프 스타일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음.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9% 증가, 영업이익은 35.4% 증가, 당기순이익은 66.4% 증가. 동사의 사업은 소득 탄력성과 가격 민감도가 낮은 제품이기 때문에 경기 확장국면뿐 아니라 경기 침체 국면에서도 수요는 지속적으로 발생함. 중소 후발 경쟁업체들이 당사 제품의 Copy 제품을 출시하는 등 밀폐용기 시장에 진입하고 있으나 막강한 브랜드파워를 바탕으로 매출 성장에 성공함.

 


제로투세븐 1595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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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동복 및 용품 등의 판매 및 유통업체. 패션사업에서는 유아동 의류 브랜드인 알로앤루, 알퐁소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이커머스 채널인 "제로투세븐닷컴"에서 유아동 용품을 유통하는 사업을 영위. 코스메틱사업에서는 "궁중비책"이라는 유아동 스킨케어 브랜드를 제조 및 판매, 유통중

 

동사는 2000년 라이프파트너로 설립돼 2007년 사명을 제로투세븐으로 변경함. 동사 사업은 패션, 코스메틱, 포장으로 구분됨. 패션 부문은 유아동 패션 브랜드 알로앤루, 알퐁소 제품을 판매함. 유아동 전문 이커머스 채널 '제로투세븐닷컴'도 운영함. 코스메틱 부문은 유아동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 제품을 국내외 시장에서 판매함. 포장 부문은 분유 등 분말제품 상단에 위치하는 POE(Peel Off End)을 국내외로 공급함.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5% 감소, 영업이익은 88.9% 증가, 당기순이익은 137.7% 증가. 유아동 패션 시장에서 기존 브랜드들이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신규 브랜드가 진출하면서 경쟁이 심화되고 있음. 화장품 시장 역시 경쟁이 갈수록 심화되는 추세임.  국내 신생아 수 감소에 따라 내수시장 규모가 작아지고 있어, 시장의 성장은 크게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임.

 


정상제이엘에스 04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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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직영 학원(정상어학원)을 기반으로 초/중등생 대상의 영어교육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온라인을 통한 영어 교육 콘텐츠(CHESS, 정상외실모 등) 사업과 교재출판 및 유통사업 등도 영위.

 

동사는 오프라인 직영어학원을 기반으로 초중등생을 대상으로 활용위주의 영어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주요 브랜드는 어린이 전문 영어교육 프로그램인 CHESS, 전문 영어교육 프로그램 ACE, 조기유학/연수 프로그램 Vancouver 등이 있음. 중국의 사교육금지책 발표에도 불구하고 동사의 중국현지법인은 교재 및 컨텐츠 수출을 주수익으로 하고 있는 바 전사적인 영향은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됨.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8% 증가, 영업이익은 116.6% 증가, 당기순이익은 108.2% 증가. 팬데믹에 따른 오프라인 학원 매출 타격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학원매출이 크게 성장하여 전체 매출 증가하고 영업이익 확대로 이어짐. 펜데믹의 영향으로 교육산업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 되고있음. 이에 동사는 비대면 라이브수업 커리큘럼, 카카오키즈잉글리쉬 같은 플랫폼 상용화 등으로 적극 대응하고 있음.

 


삼익악기 002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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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아노 및 각종 악기 제조/판매업체. 국내피아노 시장에서 독과점적인 지위를 갖고 있으며, 주요 제품은 피아노, 기타, 바이올린, 첼로 등.

 

동사는 1958년에 설립한 국내 최대의 종합악기회사로 1988년 상장되었음. 주요 사업부별 매출 품목군은 피아노, 기타, 현악기, 일반악기 사업부가 있으며, 주력인 피아노사업부는 일반가정용인 업라이트피아노, 전문 연주용인 그랜드피아노, 디지털피아노 등을 취급함. 한국에서는 피아노 및 일반악기판매와 수입상품 등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부동산 임대, 태양광사업 등을 겸하고 있음.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 증가, 영업이익은 91.8% 증가, 당기순이익은 1043.7% 증가. 중국악기 시장은 향후에도 크게 증가될 것으로 보여 중국 판매법인과 협력하여 매출 증대 및 이익향상에 노력중임. 최근 중국의 중산층 확대와 소득수준 향상에 따라 중고가 가격대의 피아노시장이 크게 확대. 동사의 자일러 피아노등 고가 브랜드의 매출 점유율이 증대됨.

 


매일유업 2679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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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제분유, 이유식, 시유, 가공유, 발효유, 치즈, 유지류 등 유제품 등을 생산, 유통.

 

2017년 5월 매일유업에서 인적분할 되었으며, 낙농품 및 음료 제조판매수출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주요 제품으로는 매일우유,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앱솔루트 명작, 매일바이오, 뼈로가는 칼슘두유 등이 있으며 2021년 6월 말 기준 국내업계 중 최다인 총 17품목의 특수분유를 운영. 백색우유 시장 내 동사의 유기농 제품은 시장점유율 90%로 1위를 견고히 지키고 있음.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1% 증가, 영업이익은 4.2% 증가, 당기순이익은 21.8% 증가. 매출원가, 판관비, 인건비등 비용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증가하며 영업 이익 상승을 실현. 2021년 4월 ‘최고등급 싱글오리진 원두로 만든 맛있는 커피’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아메리카노와 라떼 2종을 출시하여 RTD커피 전체 시장에서의 M/S 확대에 주력.

 


대교 0196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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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교그룹 계열사로 학습지의 출판, 제조 및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중. 자회사 대교에듀캠프를 통해 교육기관사업을 영위중이며, 자회사 에듀베이션을 통해 학원전문 서비스업을 영위중. 주요 보유 상표로는 눈높이, 써밋, 차이홍, 솔루니, 어린이TV, 키즈잼, 트니트니 등이 있음. 교육서비스 및 출판사업이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

 

동사는 1976년 7월 9일에 한국공문수학연구회로 설립되어 2004년 2월 3일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동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교육서비스 및 출판사업과 교육기관사업, 해외교육사업으로 구성됨. 국내 교육서비스 시장은 학령인구수 감소에도 불구하고 한국 사회의 특수한 교육열에 따른 높은 교육비 지출로 인해 시장 규모가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특성을 나타내고 있음.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7% 증가, 영업손실은 75.6% 감소, 당기순손실은 82.6% 감소. 매출은 전년 동기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지만 원가율 개선과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관리에 성공하며 영업손실을 큰 폭으로 줄임. 비대면 학습 트렌드에 발 맞추어 성인 어학시험 플랫폼 '반보' 와 교육서비스 플랫폼 '마카다미아' 를 런칭하여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음.

 


모나미 0053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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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나미 브랜드의 국내 상위 문구업체. 일반 사무용 필기구 등의 문구류, 잉크 및 토너 등의 컴퓨터소모품류 사업 등을 영위. 일반 사무용 필기구류의 모나미 브랜드를 주력으로 운영.

 

1960년 회화구류를 생산하는 광신화학공업에서 시작해 1963년 5월 '모나미 153' 볼펜을 출시함. 1974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음. 주요 사업 부문은 문구,  컴퓨터 소모품 등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각 부문별 주요 상품은 유성매직, 색연필, 잉크카트리지, 토너, 특판 등이 있음. 지속적인 디자인경쟁력 및 품질강화를 통해 모나미,바우하우스 등의 브랜드를 더욱 강화하고 있음.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 증가, 영업이익은 707.6%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친환경제품 개발사업 및 전기전자 소재 및 제품 개발을 위한 연구를 진행 중에 있으며, 심화된 문구시장에서의 일류를 추구하며 노력함.  신제품 개발을 핵심으로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그동안 문구용 잉크를 비롯한 일부 산업용, 생활용, 전기전자용 잉크를 포함하여 다양한 품목의 1,000여종이 넘는 잉크를 자체 개발함.

 


네오팜 092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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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토피 보습제품 개발 및 생산업체. 아토피 보습제품 개발 및 생산업체. 영유아를 위한 특화된 제품을 위주로 제품 라인업을 보유.

 

동사의 화장품 주요 브랜드는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아토팜',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리얼베리어', 생활보습 바디 전문 '더마비', 자연주의 컨셉 '티엘스',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 '제로이드' 가 있음. 병원, 유아용품점, 매스마켓 등의 유통망에 따라 광고판촉 및 마케팅 전략을 차별화하여  유통망에 차별적으로 접근함. 주요매출처로는 씨제이올리브영주식회사, 쿠팡 등이 있음.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8% 증가, 영업이익은 6% 증가, 당기순이익은 0.6% 증가. 동사 독자적 제형 기술인 MLE(건강한 사람의 피부지질구조와 유사한 구조를 갖는 제형)를 기반으로 한 효능과 효과를 입증 하는 우위성을 갖고 있음. 동사 대표 브랜드인 아토팜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민감성 스킨케어 부문' 15년 연속(2007년~2021년) 1위를 차지함.

 


예림당 036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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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도서 출판 전문업체. 대표적인 히트상품은 "Why?시리즈"로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터키는 현지 로컬 출판사를 통하여 해당 국가의 자국어로 출간. 영유아 브랜드 스마트베어 도서를 공동 출판을 통해 프랑스, 대만, 이탈리아, 태국, 중국 등에 수출.

 

동사는 통신장비 및 전기전자제품 제조 등을 목적으로 1989년 2월 22일에 설립되었으며, 2009년 6월 19일에는 비상장법인 예림당을 합병하였음. 동사는 도서출판업 및 그 부대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청소년 및 유아동도서 출판, 전자책 제작, 애니메이션 제작, 저작권 매니지먼트, 해외콘텐츠 국내판권 매니지먼트, 종속회사를 통한 저비용항공, PHC파일 제작, 반도체 Packaging 사업 등을 영위함.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8% 감소, 영업손실은 15.8% 증가, 당기순손실은 15.1% 감소.  종속회사인 ㈜티웨이항공이 COVID-19 여파로 인한 여객운송 수입의 감소로 인하여 동사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대폭 감소함. 콘텐츠 제작, 캐릭터 라이센싱, DVD 판매 등의 애니메이션 사업을 통해 기존 도서의 홍보효과 뿐만 아니라 방영권이나 DVD 판매를 통한 추가 수익창출 등의 효과를 기대할 예정임.

 


오가닉티코스메틱 900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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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내 유아용 화장품 전문 업체 푸젠해천약업과기발전유한공사(해천약업)을 손자회사로 보유.

 

중국 내 실질 영업 자회사인 '해천약업'은 2009년 04월 설립. 해외상장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오가닉티코스메틱'을 2012년 11월 홍콩에 설립하였음. "해천약업"은 중국 내 유아를 대상으로 샴푸, 바디워시 등의 피부케어, 클렌징 제품, 여름용 화장품을 생산 판매하는 영유아용 화장품 전문업체. 제품의 성분과 안전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어 동사는 이에 발맞추어 차 추출물을 원료로 하는 유아용 화장품 제품들도 출시함.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 증가, 영업이익은 66.1% 감소, 당기순이익은 69.9% 감소. 최근 들어 유통채널이 다양해지면서 인터넷 판매가 빠른 증가세를 보임. 중국내 인터넷 보급률이 증가함에 따라 온라인 시장이 더 발달할 것으로 예상됨. 매년 박람회 참석과 TV, 잡지 등을 통한 홍보 활동을 통해 제품 인지도 향상하려 노력 중. 향후 대형 프렌차이즈를 통해 백화점, 대형마트에 제품을 납품할 계획.

 


손오공 066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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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완구, 애니메이션, 게임유통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4세부터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한 캐릭터완구를 주력으로 판매.

 

동사는 1996년 12월 30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월 7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동사는 캐릭터 완구인 헬로카봇, 바이트초이카, 빠샤메카드 및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옥토넛, 게임으로는 닌텐도, 블리자드 패키지 등을 할인마트 및 온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함. 캐릭터 완구산업은 캐릭터산업의 OSMU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로의 활용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음.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매출은 감소했으나 원가 및 판관비, 이자비용 등 각종 비용 절감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증가함. 동사는 4세부터 초등학생까지의 남아를 타깃으로 하여 애니메이션과 캐릭터를 연계한 상품화 전략으로 완구판매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음. 인기 완구로 헬로카봇, 빠샤메카드, 쥬라기월드 등이 있음.

 


대원미디어 048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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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및 캐릭터산업의 국내 선두기업. 애니메이션 제작 및 판매, 캐릭터 라이센스 및 상품화 사업, 완구유통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동사는 만화 및 애니메이션 콘텐츠와 관련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영위함. '유희왕 트레이딩 카드게임'을 제작하여 2004년 부터 국내 TCG사업을 선도하고 있으며, 게임 유통부문은 닌텐도 Wii, 닌텐도 3DS 등 다양한 닌텐도 게임기와 SW를 국내 유통 중임. 대원방송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프로그램을 보유한 애니메이션 채널인 '애니원'과 '애니박스'를 통해 청소년 및 성인층을 위한 애니메이션을 제공하고 있음.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3% 증가, 영업이익은 87.7% 증가, 당기순이익은 107.5% 증가. 매출 증가 및 원가율 감소, 각종 비용의 감소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큰 폭으로 증가함. 동사는 국내 TCG사업을 선도해오고 있으며 인기애니메이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뱅가드' 카드를 제작하고 유통함과 동시에 인기 스포츠와 연계된 스포츠컬렉션카드를 제작하여 새로운 장르의 시장을 개척하고 있음.

 


유진로봇 0560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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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10월부터 유아교육 콘텐츠를 유아교육로봇 아이로비가 국내 약 2,500여 곳의 유아교육기관에 판매 보급. 또한, 캐릭터 완구 및 플라스틱(Plastic Toy) 상품 등을 판매.

 

1988년 설립되었으며, 2005년 상장됨. 자율주행 로봇솔루션, 물류로봇, 청소로봇 및 스마트팩토리 분야 사업을 전개하고 있음. 언택트 시대 자율주행 기술 및 지능형 서비스 로봇의 수요는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 동사는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 및 신규 기술개발을 바탕으로 자율주행에 필요한 토털 솔루션(AMS: Autonomous Mobility Solution) 기술을 개발하고 있음.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2% 감소, 영업손실은 44.2% 감소, 당기순손실은 53.4% 감소. 매출은 감소했으나 판관비 등 각종 비용 절감으로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감소함. 동사가 현재 개발중인 라이다 센서는 실내 환경이나 사물을 3차원으로 인식하는 기술로, 빠르고 정밀하게 환경을 인지해 지도 구축 및 정밀한 측위, 초소형 장애물 인식 등이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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